Home   Login    Register
Home   Login    Register

FAQ

입학 전까지 토플점수가 미달이면 어떻게 되나요?
1차 서류전형, 2차 심층인터뷰, 과제물까지의 전 과정을 통과하여 합격공지를 받은 학생은 등록 과정에서 학부모와 함께 입학 동의서를 작성하게 되며, 이 기준에 부합한 학생들은 입학을 보장합니다.

이후 정해진 기한 내에 실력 향상이 보이지 않는 학생은 동의서 내용에 따라 개별적인 선택 옵션을 제시 받아, 각 조건에 따라 진학 및 진로의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에는 국내 교육의 연장, 미국에서의 영어교육 연장, 조건부 입학, college 수업 병행 등이 포함됩니다.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은 있나요?
국내 교육 과정 시작 초기에 센터 별로 앞으로의 진행과정 등에 대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합격자 발표는 언제 하나요?
1차 서류 전형, 2차 심층 인터뷰 전형을 마치고, 과제물 제출 후 약 1주일 이내에 개별로 합격 공지를 해 드립니다.
입학상담 및 합격자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입학 상담은 거주지 내의 IUEC 교육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며, 교육센터가 없는 지역의 지원자는 대표사무소로 연락하시면 안내 및 상담을 진행해 드립니다.

- 1차 서류전형

- 2차 심층 인터뷰 전형 및 과제물 평가

- 합격자 공지

위와 같은 절차로 진행되며 합격 통보를 받은 학생들은 추가 제출 서류 내역과 제출 시기를 공지해 드립니다. 이 때에는 서류 전형 시 간략하게 제출했던 부분의 보완으로 영문 서류, 재정 서류 등이 있습니다.

위스콘신대학교 교육프로그램이 구체적으로 어떤것인가요?
위스콘신대학교와 협약된 강의내용과 커리큘럼으로 국내에서 위스콘신대학교 예비생들에게 제공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강의는 약 24주간(총 800시간) 진행이 되며, 교육내용은 Reading, Writing, Listening, Speaking, Debate, Presentation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유학시 현지 수업에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History, Sociology, Business, Cliché, proverb 등의 과목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 시 학점인정은 어떻게 되나요?
국내에서 대학을 다니다가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 미국에서 활용되는 성적report변환을 하여 입학 지원 시 학교에 제출하게 되며, 이 경우 편입생으로 입학 허가가 됩니다. 이후 미국에서 편입 담당자와 담당 교수님과의 논의를 거쳐 학점 인정의 과목과 학점 수 등이 결정됩니다.
입학전형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위스콘신대학교 한국학생전형에 지원하실 때에는 홈페이지 내의 입학요강을 참고하시어

1. 국문 자기소개서(A4 2장 내외)

2.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3. 학교생활기록부

3. 주민등록등본

4. 여권사본

5. 사진 2매

위 서류를 준비하신 후, 학생이름으로 전형료를 입금하신 뒤 서류 전형에 응시하시면 됩니다. 이후 1차 전형인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2차 심층 인터뷰 일정을 공지하며, 2차 심층인터뷰 후 주어진 과제물을 제출하게 되면 전체 전형에 대한 심사 후 합격자에게 이메일 및 SMS 공지를 합니다. 합격자들은 합격 공지문에 안내된 날짜와 절차를 따라 등록을 하게 되며, 등록 절차가 마무리되면 교육과 학생관리 등 입학 프로세스가 진행됩니다.
장학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장학금을 받는 내용은 학생의 장학금 need나 학업 성적, 개인 에세이, 추천서 등 심사 요건에 따라 학생 별로 상이합니다. 계속적인 진로상담이 필요하며, 지원 희망 캠퍼스가 정해지는 시기 정도에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줍니다. 위스콘신 주립대 학생들은 매년 최소 1,000 달러 정도부터 최대 7,000 달러까지 위스콘신대학교로부터 장학금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평균 1년 유학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1년 유학 비용이라 함은 가을 학기와 봄 학기의 총 2학기를 1년 학사 일정으로 보고 예상하시면 됩니다. 겨울 방학과 여름 방학 등의 개인 비용은 별도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가을 학기와 봄 학기의 총 2학기를 기준으로 하여 학비는 약 15,000~16,000 달러 정도로 예상하면 되고, IUEC 학생들은 입학 지원 시 장학금 신청을 별도로 같이 하게 되며, 이 장학금 부분은 학비가 감면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두 학기 기준 기숙사는 방이나 건물의 옵션에 따라 상이하지만 평균적으로는 약 4,000 달러 정도 내외이고, 이 기간에 대한 식비도 개인의 식사량과 습관에 따라 상의하나 평균적으로 약 3,000 달러 내외 입니다. 이 외에는 국제학생의무보험이 1년에 약 1,000 달러 내외이며, 개인 용돈과 교재비 등의 별도 비용이 있습니다.
토플 점수는 언제까지 제출해야 하나요?
6~7개월의 국내교육과정 중 초반 2~3개월 내에 목표 점수를 얻는 것을 목표로 모든 재학생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는 그간의 진로상담 내용과 결과, 학생/학부모의 희망사항 및 학생의 학습 능력 등을 고려하여 실제로 미국 대학교에 지원서를 넣는 시기가 전체 과정 중 중반부 정도에 진행되는 것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매년 9월 학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1월부터 4월까지 정규토플 시험을 응시한 최종 결과로 5월 중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또한 매년 1월 학기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6월부터 9월까지 정규토플 시험을 응시한 최종 결과로 10월 중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다른 시험 없이 토플 점수는 꼭 필요한가요?
토플 점수가 미리 있는 학생도 위스콘신 대학교 국내과정을 수강하는 동안 토플클래스는 있습니다.
유학생들이 미국 대학 지원 시 비즈니스 영어인 토익 시험의 점수를 획득하여 제출하지는 않는 이유가 바로 토플이라는 것 자체의 내용 때문입니다.
토플은 외국인 학생들이 미국 내에서 영어로 대학 교양과정 수준 이상의 단어, 어휘, 어법, 문법, 단문/장문 표현력 등을 충분히 익힌 상태인지를 판별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의 하나로 제시되는 것이기 때문에 영어로의 학습 능력을 어느 정도 파악하기 위하여 학교가 요구합니다.
따라서 점수를 얻기 위함만이 아닌 토플 자체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를 높이기 위하여 기본 영어 실력 배양 차원의 학습을 하게 됩니다.
한편 SAT라는 것은 미국학생들을 위한 대학수학능력 시험의 종류입니다.
위스콘신대학교 4년제 학부 중심 캠퍼스들은 외국인 학생에게 SAT 점수를 필수로 요구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스콘신 대학교 입학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위스콘신 대학교 각 캠퍼스마다의 입학 조건은 조금씩 상이합니다.
학생의 희망 전공과 학업 성적, 성취도, 적성 등을 파악하여 진로상담 후에 지원할 캠퍼스와 희망 전공을 선택합니다. 현재 IUEC의 파트너 학교 중에서 대부분의 학교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려면 최소 성적 요구 조건은 내신 성적 3~4등급 내외, iBT 토플 80점 이상입니다.
그러나 IUEC의 우수한 국내교육과정을 참고로 하여 학생에 대한 평가가 조정될 수 있는 부분 등이 있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개별 학생마다의 진로상담 후에 결정됩니다